세종시교육청, "학교회계 집행률 2년 연속 전국 1위"
세종시교육청, "학교회계 집행률 2년 연속 전국 1위"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3.03.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교육부 보통교부금 30억원 성과급 확보"
지난해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이 학교회계 배움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세종시교육청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이 학교회계 배움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적극적인 재정집행으로 내년에 30억원의 보통교부금 성과급을 받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회계 재정 운영의 효율성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체 집행 목표율을 수립하고 ▲각급 학교와 소통해 적극 집행을 추진한 결과, 당초 목표치를 초과달성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회계연도 마감일인 올해 2월 28일까지 예산현액 2040억 원 대비 2024억 원을 집행해 원인행위율 99.3%를 달성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1위를 달성했다는 것.

이를 위해 조직예산과 예산2담당에서는 세종지역 164개 학교의 월별 집행계획과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개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집행률 목표치에 미달하는 학교를 현장 방문하여 교(원)장, 교(원)감, 행정실장과 현안사항을 협의하고 일선학교의 어려움을 본청 사업부서에 전달하여 개선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것.

예산2담당은 K-에듀파인 연수, 교육연구회,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등 학교회계 운영 및 학교회계 업무매뉴얼을 제작·배포하는 등 학교현장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교특회계 신속 집행 목표 달성으로 성과급 60억원을 확보한 바 있으며, 이번 학교회계 집행률 97% 이상(교육부 지표) 달성을 통해 2024년도 예산에 30억원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올해에도 학교회계 예산이 학교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맞춰 적기 집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