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공→수익 창출 희망 교육생 30명 선착순 모집
농산물 가공→수익 창출 희망 교육생 30명 선착순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2.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일까지 신청 접수,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가능
교육은 3월 22일~5월 24일 매주 수요일마다 총 10회
세종 농산물 활용 가공 창업-가공 전문인력 양성교육
세종시 청사

세종시는 3월 10일까지 ‘2023년 농산물가공 기본교육’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선발되는 사람은 세종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창업과 가공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받는다.

세종시에 거주 중인 시민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3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이론교육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 예정자에게 필요한 ▲식품 위생과 안전관리 ▲식품 법령·식품표시 기준 ▲세무·마케팅 홍보 방법 등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 장비를 활용한 분말, 추출음료, 쌀과자, 누룽지 등 다양한 제품개발에 대한 실습과 현장견학도 병행된다.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가공제품 생산을 원하는 시민은 이론과정, 실습과정 교육을 모두 수료해야 한다.

교육신청 방법은 세종시 연서면에 있는 농업기술센터 3층 로컬푸드과 농식품산업담당(☎ 044-300-2551~4)을 찾아 가거나 전자우편(syshin819@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석춘 세종시 로컬푸드과장은 “다양한 농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한 창업코칭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공인의 소득기반 다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산가공품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영농조합법인에는 그 동안 74명의 시민들이 가입해 과채주스, 잼, 분말, 식혜, 쌀과자, 누룽지 등 85가지 품목을 제조해 로컬푸드 직매장에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