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 세종시 청년들 지원사업 공고
취업·창업 세종시 청년들 지원사업 공고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2.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24일까지 구직·창업활동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면접스타일링 지원사업도 신청자 접수 중, 예산 소진될 때까지 지원키로
구직·창업활동 지원사업 모집 공고 포스터
구직·창업활동 지원사업 모집 공고 포스터

세종시에서 취업 활동 중이거나 취업창업에 성공한 청년 중 자격 요건을 갖춘 게 확인되면 최저 50만원, 최대 300만원을 받게 된다.

(재)세종테크노파크의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이하 센터)는 2023년 상반기 ‘구직·창업활동비 지원사업’과 ‘면접스타일링 지원사업’의 모집 공고를 냈다고 17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구직·창업활동비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구직활동 부담을 경감하고 ▲적극적인 취업 유도와 청년 창업자의 근로 의지 고취 및 사업 성장의 기회 제공을 위해, 일정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대상자를 선발해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급한다.

올해에는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해 3개월 동안 계속 근무하면(창업은 매출액 확인) 50만원의 취업성공금도 준다고 센터는 발표했다.

구직활동비는 올해 180명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자격 요건을 보면, 세종시에 6개월 이상 계속 거주 중인 만19~39세의 미취업 청년으로 ▲가구 소득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를 충족해야 하며 ▲근로시간이 주 30시간 미만인 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창업활동비는 올해 50명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자격 요건으로는 세종시에 6개월 이상 계속 거주하는 만19~39세의 청년 창업가로 세종시 소재 사업장, 창업 7년 이내, 전년도 매출 3억원 이하를 충족해야 한다.

‘면접스타일링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구직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면접 때 필요한 정장 대여, 헤어 및 사진 등 1인 최대 연 20만원을 지급한다.

올해 정장대여는 180명, 헤어스타일링 및 증명사진은 50명까지 지원된다.

자격 요건으로는 세종시에 거주 중인 만19~39세의 미취업 청년으로, 워크넷을 통한 구직등록을 마쳐야 한다. 근로시간이 주 30시간 미만인 청년도 신청이 가능하다.

구직·창업활동비 사업에 대한 신청 마감일은 오는 24일이다.

면접스타일링 지원사업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이어진다.

상세한 내용은 (재)세종테크노파크 (www.sjtp.or.kr) 및 센터(http://sjyouth.sjtp.or.kr/)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접수 희망자는 센터 운영사무실(세종시 다정중앙로 20, 청년세종센터 B2, 215호)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 1533-1934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이 센터의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이 노력이 지역의 경제성장으로 이어져 청년들의 취업난과 기업들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면접스타일링 지원사업 모집 공고 포스터
면접스타일링 지원사업 모집 공고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