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한국중부발전㈜,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교육청-한국중부발전㈜, 업무협약 체결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2.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생태계 조성 및 청렴문화 확산 실천과제 함께 하기로
5일, 청사 상황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호빈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5일 세종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오른쪽)과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5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한국중부발전㈜과 건강한 청렴 생태계 조성과 청렴문화 확산 협력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로의 인식을 같이하고, 지역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부패 방지와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한 실천과제를 함께 추진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제 구축을 약속했다.

향후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중부발전㈜은 기관별 임직원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청렴문화 확산 공동 실천과제(청렴캠페인, 청렴콘텐츠 공모전 등)를 선정,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양 기관의 반부패 청렴의지 노력이 지역사회로 널리 확산되어 청렴 문화 선도기관 역할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청렴은 아이들이 밝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는 기반이자 소중한 가치”라며 “양 기관의 노력이 마중물이 되어 더 청렴한 세상을 만드는 힘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