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 ‘희망의 온(溫)기 나누기’ 진행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 ‘희망의 온(溫)기 나누기’ 진행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23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23일 5000만원어치 물품 포장 나눔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는 23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지원 ‘희망의 온(溫)기 나누기’라는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희망의 온(溫)기 나누기 물품 포장에 박상혁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아너 소사이어티, 한솔동·도담동·고운동·새롬동·보람동 자원봉사플랫폼 네트워크 기관 및 단체, 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단 40여명이 참여해 물품 포장을 했다고 말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5,000만원을 지원해 세종시 중위소득 100%이하 315가구에 ▲이불 ▲패드 ▲전기주전자 ▲두유 ▲라면 ▲믹스커피 ▲바디워시 ▲바디로션 ▲양말 ▲장갑 ▲리빙박스 등 11가지 물품을 지원했다는 것.

지원 대상자 추천은 10개 사회복지시설과 세종시교육청, 5개 자원봉사 플랫폼 네트워크 단체가 맡았다. 또 세종시 전역에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6회 간담회를 해 대상자 추천과 선정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박상혁 회장은 “봉사활동 현장에 처음으로 참여하는데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모여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 될 것을 생각하니 뿌듯하다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너 소사이어티 김윤회 대표는 “주변에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에 참여하라고 하면 모은 성금으로 무엇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는데, 오늘 이 자리에 와서 보니 세종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물품 지원을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후원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임명옥 센터장은 “사회적 약자를 위하여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물품을 준비하였는데, 잘 사용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지냈으면 좋겠다. 좋은 일을 함께 해 주기 위해 참석하신 최원석, 김현옥 의원을 비롯해 5개 플랫폼 네트워크 기관, 단체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