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까지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 신청 접수
12월 8일까지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 신청 접수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2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와 가축분퇴비, 퇴비가 지원 대상
농업경영정보 등록 농업경영체여야, 농지 소재지 읍·면에서 접수 예정

세종시는 12월 8일까지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 등 유기질비료 3종과 가축분퇴비, 퇴비 등 부숙유기질비료 2종이다.

신청 자격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기질비료는 농업경영정보에 등록된 농지에 한해 지원받을 수 있다. 농지가 여러 지역에 있을 경우, 경지면적이 가장 넓은 곳을 신청하면 된다고 시는 밝혔다.

비료 1포(20㎏)당 지원단가는 유기질비료 1600원,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라 특등급 1600원, 1등급 1500원, 2등급 1300원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지역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가축분퇴비를 신청해 공급받을 경우에는 한 포당 300원이 추가 지원된다는 것.

유기질비료 선정은 작물·면적별 전국 평균 신청량을 기준으로 적용하며, 예산 범위 내에서 심의를 통해 2023년 1월 확정할 예정이라고 시는 말했다.

농림·축산 부산물의 자원화와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유기질비료 지원은 영농자재 인상에 따른 농가부담을 경감하고 경종·축산 농가의 가축분뇨 적기 적정처리와 농촌생활환경 보존을 위해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