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참여 중심”… 세종시 ‘열린어린이집’ 82곳 선정
“부모 참여 중심”… 세종시 ‘열린어린이집’ 82곳 선정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1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137곳으로 늘어… “안심보육 환경 조성 위해”
시 전체 어린이집 중 42%… “전국평균 30%보다 높아”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턴느 세종시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우수어린이집 견학을 실시했다.
세종시 보육교직원들이 우수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을 견학하고 있다.

세종시는 ‘열린어린이집’ 82곳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부모의 일상적 참여와 함께 개방적 형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으로, 부모와 어린이집-지역사회가 함께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항목에 대한 현장 확인과 서류평가를 진행했고, 세종시 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열린어린이집을 최종 선정했다는 것.

열린어린이집에 선정되면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가점부여 ▲교재교구비 및 보조교사 우선지원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유공자 추천·포상의 혜택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시는 이번 심의를 통해 선정한 신규 26곳, 재선정 56곳 등 82곳과 기존에 선정·운영 중인 55곳을 포함해 총 137곳의 열린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는 세종지역 전체 어린이집의 42%에 해당하며, 전국 현황인 30%를 웃도는 수치라고 말했다.

열린어린이집 현황은 14일부터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부모참여와 시설개방을 지향하는 열린어린이집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을 확대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