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TP, “세종시 신산업, 과학키트로 체험해 보세요”
세종TP, “세종시 신산업, 과학키트로 체험해 보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10 15: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부터 500개 소진될 때까지 ‘2022 세종 집콕과학발전소’ 진행 중
자율주행자동차 키트와 지역 명소 VR 콘텐츠 큐브 세종시민 선착순 배포

(재)세종테크노파크(세종TP, 원장 김현태)는 집에서 쉽게 체험할 수 있는 ‘2022년 세종 집콕 과학발전소’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종TP에 따르면 세종시 과학문화 활성화 및 시민들의 과학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집콕 과학발전소는 신청자가 집에서 과학키트를 배송 받으면, 과학원리 이해와 키트 사용 설명을 돕는 동영상 시청을 통해 키트가 담고 있는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

제공되는 키트는 세종시 신산업인 미래차모빌리티와 실감형콘텐츠 관련 과학키트로 ▲센서를 통해 장애물을 스스로 감지하는 강아지 자율주행차 ▲세종시 주력 산업을 배경으로 하는 VR 콘텐츠 큐브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세종 집콕과학발전소는 지난 3일부터 선착순으로 500개가 소진될 때까지 신청자의 주소지로 임의로 배송될 예정이며,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체험하고 우수 후기를 작성하면 추가 선물도 증정될 예정이라고 세종TP는 말했다.

참가신청은 세종 집콕과학발전소 포스터에 표시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2020년 11월 세종시는 지역 과학문화 활성화 및 지역민의 과학문화 접근성·포용성 강화를 위해 ‘과학문화거점센터’로 지정되어 세종테크노파크가 전담해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현태 원장은 “세종 과학문화거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종시민의 과학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의 과학문화 생태계 구축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sj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22-11-18 23:00:35
체험해봤는데 진짜 좋은 지원제도 더라구요
영상도 재밌고
키트도 다 무료로 집까지 보내줘서
아이들이랑 좋은시간 보냈어요
앞으로 차라리 이런게 유지되는게 장기간으로 더 시민들한테 좋은점수 받을수있을것같아요
이거 기획하신분 진짜 칭찬하고
영상 출연하는 선생님들도 진짜 칭찬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