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제화, 지방시대 엑스포서 ‘교육자유특구’ 발제
류제화, 지방시대 엑스포서 ‘교육자유특구’ 발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서 개최중인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참석
10일 발제 이어 11일 지방시대 실현 방안 토론자로 참가
류제화 위원장

류제화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이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부산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석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치분권위원회,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등이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윤석열 정부의 강력한 지역발전 의지를 공유하고, 지방시대의 본격적인 도래를 알리는 선포식이 될 예정이다.

류제화 위원장은 10일과 11일 양일간 진행되는 정책콘퍼런스에 모두 참석한다. 10일에는 ‘교육자유특구를 통한 지역인재육성’을 주제로 발제하고, 11일에는 ‘지방시대 실현과 지역혁신 방안’을 주제로 토론한다.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분야 핵심 정책과제 중 하나인 교육자유특구의 구체적인 안이 아직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세종 출신으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활동하고 현재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류 위원장이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석해 교육자유특구의 운영방안에 관해 발제하는 것은 눈길을 끈다.

류 위원장은 “세종을 대한민국의 교육 1번지로 만들기 위해 교육자유특구 지정은 반드시 이뤄내야 할 일”이라며 “이번 엑스포에서 지방시대를 이끌어갈 정책 입안자 및 전문가들과 긴밀히 소통해 대한민국 미래교육의 중심에 세종이 자리해야 할 당위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