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인력 확충 등 체계적인 세종시 아파트 관리방안 찾아요”
“상담인력 확충 등 체계적인 세종시 아파트 관리방안 찾아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과 3일 간담회
공동주택 민원·분쟁 예방 전문인력 확대, 크린넷 유지·보수비 지원 등 논의

이순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은 3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남일우 회장 등 4명), 세종시 공동주택생활지원센터장 등과 간담회를 열고 공동주택(아파트) 관리 방안 개선에 대한 논의를 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

이순열 위원장은 공동주택 관련 민원과 분쟁 등을 해소하기 위한 전문 상담 인력 확충 및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시스템 마련 등 합리적인 관리 체계 구축을 목표로 관계기관 간 공감대 형성 및 협력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세종시의 경우 공동주택 거주 인구 비율이 85%로 상당히 높은 수준인 만큼, 주거 특성을 감안해 각종 공동주택 관련 민원 및 분쟁에 선제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 확충과 체계적이고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 시급한 실정”이라면서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개선방안 마련과 개선 노력을 주문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는 ▲공동주택 관련 민원 및 분쟁 해소를 위한 전문 상담 인력 보강 ▲체계적인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표준화된 운영 플랫폼 구축 ▲크린넷 유지·보수 비용 지원 등을 위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순열 위원장은 “현재 공동주택 관리 과정에서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들을시의회와 세종시청, 주택관리사협회 등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해소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