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단-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MOU 체결
시설공단-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MOU 체결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1.0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근로자 정신건강 보호 및 증진, 자살 예방 및 홍보 등에 앞장서기로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은 3일 세종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진)와 양 기관 실무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세종지역 생명존중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 가운데, 공단 근로자의 정신건강 보호 및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는 것.

계용준 이사장은 “사회적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으로 공단 직원들의 정신건강 보호 및 증진에 기여하고, 나아가 생명존중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진 센터장은 “센터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 공단 근로자의 정신건강 보호 및 증진업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아울러 자살 예방 및 홍보 등 세종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공단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요청했다.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센터의 요청으로 은하수공원 등 3개 시설에 이미 조성돼 있는 ‘자살예방 생명사랑존’을 센터와 협의하여 교체 또는 보수할 예정이다.

이어 센터의 전문컨설팅 등을 통해 공단 직원을 위한 ‘정신건강증진 및 보호 계획’을 쳬계적으로 수립하고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