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내게 맞는 고등학교 찾아보세요"
세종시교육청, "내게 맞는 고등학교 찾아보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0.1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학정보 꾸러미 제공 및 11일 고교 입학 안내 학부모 설명회 개최
총 9종... 고교 유형·선발·배정방법·교과중점학교, 직업계고 등 안내
고등학교 입학 정보 꾸러미
고등학교 입학 정보 꾸러미

세종시교육청은 중학교 3학년 학생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입학정보 꾸러미를 제공하는 한편 11일 고등학교 입학안내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등학교 입학 정보 꾸러미는 ▲고등학교 안내집 ▲2023학년도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 ▲진로상담 사례집 ▲직업계 고등학교 등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책자 및 안내서 9종으로 구성됐다.

고등학교 안내집에서는 세종시 고등학교의 현황, 주요 특색활동, 학교 교육활동, 교육과정 등 정보와 2023학년도 전기학교와 후기학교 입학전형, 일반고 및 자율고등학교 배정 방법, 통학권 등 정보를 접할 수 있다.

2023학년도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는 세종시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과중점과정 현황과 학교별 중점과정에 따른 학생 교육과정 이행안(로드맵) 예시 자료를 제공한다. 자신의 진로·적성에 보다 적합한 고등학교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꾸러미는 세종 지역의 중학교 3학년 재학생에게는 학교를 통해 11일부터 배포하고, 학교 밖 청소년은 세종시교육청 1층 전입학원스톱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받아볼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1일 청사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입학 안내 학부모 설명회를 열어 중3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 자리에서는 고등학교의 유형, 선발 및 배정방법, 교과중점학교, 직업계 고등학교 등이 안내됐다.

이번 설명회는 녹화 영상을 제작해 세종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10월 말 송출할 예정이다.

한편,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 일정은 전기학교인 세종예술고는 10월 15일, 세종하이텍고는 11월 21일, 세종장영실고, 세종여고 특성화학과는 11월 28일부터 시작한다.

후기학교인 세종국제고, 세종고, 일반고 및 자율고등학교는 12월 12일부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