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하이텍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부분 수상
세종하이텍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부분 수상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08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간 고교학점제로 기계과 학생 장려상 수상 영예
세종하이텍고 내년부터 미래인재 양성 위한 학제개편
세종하이텍고 3학년학생들이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부분에서 동메달과 장려상을 수상해 관심을 끌고 있다.

세종하이텍고등학교가 5일까지 경남 창원컨벤션센터 등 8개 경기장에서 열린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우승에 이어 전국 단위 대회에서 이룬 쾌거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3학년 여수현, 정호영 학생이 각각 동메달과 장려상을 수상했다는 것.

동메달을 획득한 3학년 여수현 학생은 “작년보다 우수한 결과를 얻게되어 기쁘고, 그동안 기술향상에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과 학교에 고맙다”고 말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3학년 정호영 학생은 “기계과 학생이지만, 고교학점제를 통해 제과제빵을 배울 수 있었고, 비교적 늦은 시기에 제빵을 배우기 시작했는데도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성식 세종하이텍고교장은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세종하이텍고등학교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선도하는 직업계고등학교 되겠다”고 다짐했다.

세종하이텍고등학교는 모든 학과에서 학과간 고교학점제를 실시하는 등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전문 기술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다양한 전공을 공부하고 있다.

2023학년도에는 4개학과(베이커리카페과, 코스메디컬과, 스마트기계과, 로봇로닉스과)로의 개편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