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 초등학교 생각자람교육과정 워크숍
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 초등학교 생각자람교육과정 워크숍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06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읍면지역 초등학교 특성 반영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지원
6일, 읍면지역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들이 어진동 일대 회의실에서 열린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
 읍면지역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들이 어진동 일대 회의실에서 열린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6일 세종시 읍·면 지역 19개 초등학교의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읍·면지역 초등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 있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의 교육과정 재구조화 역량 강화 및 초등 생각자람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읍·면지역 네트워크 구축과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학교 규모 및 생활권을 고려하여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를 6개 분임으로 구성했다.

면 지역 학교 고유의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교에서 해야하는 노력과 면 지역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교육청에서 노력해야 할 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한, 면 지역 학교의 전원형 특성화 운영 모델 추진, 2023년도 면 지역 초등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고유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모델 개발을 위한 예산 지원 등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면 지역 학교와 동 지역 학교 간 교육과정 특성화 운영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특성화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읍·면지역 교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청이 읍·면지역 학교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됐다”고 말했다.

참석한 읍·면지역 담당교사는 “실질적으로 학교에 필요한 지원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서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읍·면지역 초등학교 고유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읍면지역 초등학교 교육과정 기획 및 교육력 제고를 위해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