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숨은 세종 찾기’ 기획전시회 개최
세종시문화재단, ‘숨은 세종 찾기’ 기획전시회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출범 10주년 기념전시, 7일부터 박연문화관서 무료관람
숨은세종찾기 포스터
숨은세종찾기 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7일부터 ‘숨은 세종 찾기’라는 타이틀의 기획전시회를 박연문화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전시회 관람은 무료이다. 재단은 이날부터 월요일을 제외한 주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세종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숨겨진 예술 자원을 발굴하고, 작가적 상상력을 통해 이를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작가 5인은 사전 워크숍을 통해 지역을 탐색하고 세종시의 삶과 환경, 공간, 지리적 특성, 역사, 시민의 경험 등 우리가 미처 알아보지 못한 세종의 숨은 매력 등을 36개의 신작으로 풀어냈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권하얀 작가는 한지 콜라주와 미디어아트를 접목해 조치원 문화정원과 수원지를 재해석했다.

노상희 작가는 오랫동안 예술적 영감의 소재로 활용된 ‘금강’을 주제로 자연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하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김혜란 작가는 세종의 현대적이고 다채로운 건축 실루엣과 구조에 주목하며 드로잉을 통해 도심의 미적 요소를 재발견한다.

오택관 작가는 세종의 도시설계와 연결성, 이를 편리하게 누리는 시민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회화로 표현했다.

이태강 작가는 복숭아잼을 소재로 시민참여형 설치작품을 제작하는 등 재미있는 경험을 공유해 ‘노잼도시 세종’의 다른 모습을 전한다.

작품 해설 도슨트 프로그램 이용 및 단체관람 관련 문의는 전화(☎ 044-850-05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