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 중대재해 안전‧보건 의식 높인다
중간관리자 중대재해 안전‧보건 의식 높인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8.3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중간관리자 대상 중대재해예방 연수 실시
중대재해처벌법 주요내용, 사업장 내 안전 사항 등 안내
30일, 세종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교감, 행정실장 등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30일, 세종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교감, 행정실장 등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30일 세종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본청, 직속기관 및 학교 업무관리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중간관리자 안전‧보건 관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맞춰 학교 등 현장 내에서 안전보건 업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안전보건에 관한 연수를 받지 못한 교감, 행정실장 등 중간관리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공단 소속 직원이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과 사업 및 사업장 내 모든 종사자들에 대한 안전·보건에 관한 조치 사항 등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초 수립한 중대재해 예방 기본계획에 따라 사업 및 사업장 내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법 시행 초기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상반기에 본청 및 학교장 등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는 이번 연수 외에도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소속 학교 등 27개 기관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관리체계 현장 확인 및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안전은 필수이며, 아는 만큼 위험요소가 보인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사업장 내 잠재적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하여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