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음악줄넘기 배워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돼 보세요
유튜브·음악줄넘기 배워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돼 보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8.0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배워 나누는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과정 개설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 무료… 각각 이틀간 사흘간 연수 받으면 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제7기 학생·학부모기자단 미디어 연수
유튜브 방과후강사 과정이 진행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사진은 제7기 학생학부모기자단의 미디어 연수 모습.

세종시교육청은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는 학교, 마을에서 이루어지는 방과후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새로운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것.

무료로 진행될 과목은 유튜브 방송, 음악 줄넘기 2개 과정으로,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유튜브 방송 연수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세종시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3시간씩 오전-오후 반으로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8일부터 17일까지이다.

음악 줄넘기 연수는 9월 19일과 21일, 23일 사흘간 2시간씩 보람동 소재 체육관에서 운영된다. 신청기간은 9월 5일부터 14일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담당자 전자우편(thddl128@korea.kr) 또는 세종시교육청 4층 교육협력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재택 세종시교육청 교육협력과장은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과정 개설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방과후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신수요에 맞는 방과후프로그램이 다양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두가 특별한 세종교육이 되도록 학생이 창의성을 키우는 방과후학교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