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대화형 메신저 ‘AI 챗봇’ 서비스 오픈
세종충남대병원, 대화형 메신저 ‘AI 챗봇’ 서비스 오픈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8.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365일 24시간 진료 예약 등 정보이용 가능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과 연동
예약·변경·취소 등 안내, 원무, 건강검진, FAQ 등 정보 제공
사진=세종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은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대화형 메신저인 ‘AI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

세종충남대병원에 따르면 챗봇은 인공지능(AI)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 언어를 이용해 사용자들과 대화를 하며 간단한 궁금증에 대한 답을 주는 대화명 메신저이다.

내원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병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 서비스는 세종충남대병원 인터넷 홈페이지의 화면 우측 중간에 위치한 챗봇 아이콘을 누르면 활성화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

대표번호(☎ 1800-3114)로 전화 연결 후 2번을 눌러 챗봇 상담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으며 병원에서 발송되는 카카오톡의 알림톡을 통해 연결할 수 있다고 병원은 설명했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검색 후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세종충남대병원 챗봇은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별도의 기능 설치와 회원 가입 절차가 없는 간편함이 특징이며 365일, 24시간 대기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챗봇은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과 연동돼 진료 예약과 변경, 취소를 비롯한 병원 안내, 원무 서비스, 건강검진, FAQ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비대면으로 궁금한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

타 병원의 챗봇과 비교해 이용자들의 진입 경로를 확대했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세종충남대병원 챗봇의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충남대병원 이정화 원무과장은 “챗봇 관리자 전담 인력을 배치해 이용자들이 자연어로 무엇을 물어보는지 질문을 분석하고 학습시켜 질문 인식률과 답변의 정확도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편리하게 챗봇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고도화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