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고운동 직능단체와 업무협약
세종시자원봉사센터, 고운동 직능단체와 업무협약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2.07.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 소속 고운동자원봉사플랫폼은 25일 오후 4시 고운동 복컴 남측 회의실에서 고운동 직능단체, 봉사단체 대표 18명이 참석하여 하나되는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고운동 하나되는 네트워크 간담회에는 ▲고운동장 ▲세종시의회 고운동 의원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체육회 ▲자율방재단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 ▲적십자봉사회 ▲새마을부녀회 ▲세종시자원봉사센터 고운동플랫폼 ▲고운동플랫폼 봉사단체 대표가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정신으로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가는 동반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고운동 김국보 통장협의회장은 “고운동의 직능단체, 봉사단체 대표들과 한자리에서 반짝반짝 고운동의 아름다운 변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해주신 자원봉사센터에 감사를 드린다" 며 " 후반기에는 직능단체, 봉사단체와 연계한 봉사활동에 함께 하겠다” 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고운동 직능단체, 봉사단체는 전반기에 1플랫폼 1촌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했다' 며 " 후반기에는 자원봉사플랫폼을 중심으로 지역행사 및 직능단체간 연합자원봉사 활동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을 당부했다. 

하나되는 네트워크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의 ‘풍요로운 자원봉사플랫폼 생활’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플랫폼을 중심으로 지역내 다양한 직능단체와 봉사단체 간 소통 및 업무협약, 도-농 연계 1플랫폼 1촌 농촌일손돕기,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절약 캠페인,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 의식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는 활동이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8월까지 5개 자원봉사플랫폼(한솔동, 새롬동, 도담동, 고운동, 보람동)을 중심으로 직능단체, 봉사단체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