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여름철 에너지절약 힘써요"
세종시교육청 "여름철 에너지절약 힘써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7.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별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 구성, 적정 실내온도 준수, 대기전력 저감 등
세종시교육청은 에너지이용 합리화를 추진해 에너지절약에 앞장선다.

전력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을 맞아 세종시교육청은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고 환경개선에 나선다.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 여름철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 방안’을 수립해, 이행 의무사항과 이행 권고사항으로 나눠 추진된다고 25일 밝혔다.

이행 의무사항으로는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 구성·운영 ▲적정 실내온도 준수 ▲조명기기 효율적 이용 ▲엘리베이터 합리적 운행 ▲대기전력 저감 등이다.

냉방시설 가동 시 실내 평균온도를 28℃ 이상으로 유지하되, 비전기식 냉방설비를 60% 이상 설치해 가동하는 건물은 26℃ 이상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학교와 도서관 등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은 적정 실내온도 기준을 자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이행 권고사항은 ▲전력수급 위기 단계에 따른 협조사항 ▲휴가 분산 등이다.

전력수급 관심단계(예비전력 450만㎾ 미만) 시 전력 피크시간대(오후 2시~오후 5시) 냉방기 정지 또는 부하 저감을 위해 전국 권역별로 냉방기 순차운휴를 진행한다.

세종시는 오후 4시 30분부터 30분간 냉방기 운휴시간으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본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에너지이용 합리화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 구성·운영 ▲에너지지킴이 지정·활동 ▲엘리베이터 합리적 운행 ▲적정 실내온도 준수 ▲대기 전력차단장치 설치 ▲PC 전력절감 소프트웨어 설치 등이다.

이주희 세종교육청 행정지원과장은 “여름철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 등을 위해 실질적으로 실천할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 방안을 수립해 시행한다”며 “본청을 포함한 각 기관은 기관별 특성에 맞는 여름철 에너지절약계획을 세워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