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연문화관 주차장, 3중 차단기 왜 이러나
박연문화관 주차장, 3중 차단기 왜 이러나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2.06.17 08: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진동 박연문화관 지하주차장 1-2-3층에 차단기 각각 설치
시민들 이해할 수 없는 행정 행태에 불만, 예산낭비 지적도
시민들이 자주 찾는 박연문화관 주차장이 층별로 차단기가 설치돼 있어 불편을 호소하면서 시정을 요구하고 있다. 사진은 첫 진입구 차단시설
시민들이 자주 찾는 박연문화관 지하주차장이 층별로 차단기가 각각 설치돼 있어 불편을 호소하면서 시정을 요구하고 있다. 사진은 첫 진입구 차단시설

세종시 어진동 박연문화관 주차장이 지하 1층에서 3층까지 차단기가 3중으로 설치돼 있어 방문자들의 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다.

방문자들은 3중으로 차단기를 설치한 이유에 대해 의아해 하고 있다. 

박연문화관에는 세종시문화재단과 세종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입주해 있는 데다가, 문화강좌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이 운영 중이어서 시민들의 왕래가 빈번하고 차량 출입이 많은 곳이다. 

특히, 시민대학 수강을 위해 처음으로 방문한 시민들은 어김없이 불편을 호소하면서 현장 고발 사진과 글을 인터넷 카페에 올리는 등 불만을 터뜨리고 있어 시정이 요구되고 있다. 

박연문화관 주차장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운영 중이다. 지하 1층 진입로 1곳만 자동주차 인식기능을 두면 될 것을 지하 2층에도 같은 기능을 설치, 두 번씩 진입해야 하는 불편을 가져오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다 지하 3층 진입로에도 자동주차 인식기능 추가 설치를 검토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거센 항의가 잇따르는 실정이다. 

또, 이용 시민들은 국가 예산 낭비 지적과 함께 가뜩이나 커브길 진입로가 좁아서 운전에 신경이 쓰이는데 지하 1층 하나면 충분한 것을 지하 2층과 3층에 쓸데없이 설치, 초보 운전자의 경우 차량 긁힘 사고를 유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시민 김 모씨(50·세종시 한솔동)는 "초행자의 경우 진입에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차단 시설을 지나칠 때마다 긴장을 해야 할 만큼 불편한 실정"이라며 "시민 편의 위주로 주차장 운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 한 모씨(38·세종시 어진동)은 "지하 2층과 지하 3층의 자동주차 인식기능 블록을 당장 해체하여 진입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어야 한다"며 "2중 및 3중 예산낭비 및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담당자를 엄중 문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박연문화관 관계자는 "지하 1층은 박연문화관 이용자용이고 지하 2층, 3층 주차장은 세종정부청사 관리용으로 공무원들이 전용으로 이용하기 위한 조치로 차단기를 설치했다"고 해명했다. 

이같은 해명에도 불구, 박연문화관이 한 건물이라는 점을 들어 분리 차단기 설치는 시민들 입장에서 전혀 이해되지 않는 공무원들만의 특권의식과 칸막이 행정의 전형이라는 반응이 많다. 

박연문화관 2층과 3층 지하주차장 입구에도 자동인식 차단기가 설치돼, 좁은 출입구가 더욱 좁아져 사고의 위험성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우혹 2022-07-08 11:18:45
주차문제로 기관별 이해관계가 맞물리면서 층별 기관별 또는 기관이용자별 진출입을 통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그런 시설을 했을 것이다라는 합리적 의문점을 가질수 있습니다.아니 그럴수도 있지만 제 생각입니다..그러니까 이용시민의 입장 보다는 기관 입주자(근무자)끼리 담합 차단기라는 표현도 가능하겠지요. 자고로 적지 않은 공무원들은 겉으로는 공복이나 한없는 시민봉사니 그럴싸하게 포장해서 행동하는 것처럼 위장전술을 쓰지만 실은 자기들 진급과의 이해관계 그리고 사적 입장에서의 친목형식으로 공무원 신분을 유지 하는 것이 다반사라고 한다면 기분 상해하는 공무원들이 있겠지요.

안종일 2022-06-17 10:06:46
세상에? 하늘이 무섭지도 아니한가? 하늘에 죄를 지으면 빌 곳도 없다는데, 민심은 곧 천심이거늘 어찌 백성을 골탕 먹이는 일에 예산을 이처럼 탕진하여 낭비를 초래한단 말인가? 시일야방성대곡 하면서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합니다. 황우진 기자님의 훌륭한 기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세종에는 이처럼 훌륭한 분들이 계심으로 자부심이 높습니다. 3중차단기 설치 공무원들이 즉시 살펴 보시고 서둘러 배워서 시정하길 바랍니다. 아아아, 소극행정을 철폐하고 적극행정을 불러 오는 훌륭한 기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