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업 디자인 개발, 세종시가 지원한다
청년기업 디자인 개발, 세종시가 지원한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6.1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자·농업인 등 3분기 디자인 지원 사업 모집
6월 29일까지 10개 업체 선착순 접수, 제작비는 자부담
브랜드·소책자 등 디자인 개발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

세종시는가 16일부터 29일까지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에 참여할 세종지역 청년창업자와 청년농업인을 모집한다.

시는 기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청년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처음으로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을 신청받아 업체 10곳을 대상으로 디자인,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고 말했다.

오는 3분기는 6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7월부터 디자인을 지원할 예정이라는 것.

지원 가능 분야는 ▲브랜드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소책자(브로슈어)·안내서(카탈로그) 등 편집 디자인 ▲전시부스 그래픽 디자인 등으로, 여섯 가지 항목 중 한 가지를 선택 지원받을 수 있다.

진행 과정은 시의 디자인 전문인력이 직접 청년기업과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한 후 디자인 개발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제작비(인쇄비, 사진 촬영비 등)는 기업이 자부담해야 한다는 것.

모집 대상은 198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소재지·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이며 사업자등록 7년 이내 또는 사업을 준비 중인 청년창업자 또는 예비 청년창업자이다.

또한 1977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농업경영체 등록 농지 소재지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청년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idealjj@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는 이번 사업에서 총 10개 사업체(팀)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분기별로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디자인에 투자 여력이 부족한 청년창업자와 청년농업인들의 디자인 개발을 도와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제출 서류는 세종시청 누리집 또는 전화(☎ 044-300-6034)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