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장영실고, 전국 최고 외식조리과로 우뚝~!
세종장영실고, 전국 최고 외식조리과로 우뚝~!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6.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리협회 주관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전원 입상
국내 최대 규모 최고 요리대회… 17개 팀 중 12개 팀이 금상 받아
세종장영실고 학생들이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장영실고 학생들이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참가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 외식조리과 학생들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참가해 전원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세종장영실고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한국조리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최고 요리대회로, 전국 17개 시·도 외식조리과 관련 고등학교 및 대학 그리고 일반인 등 총 1392개 팀(4271명)이 참가했다.

세종장영실고는 코스 및 레스토랑 요리, 바리스타, 제과 등 12개 분야에 17개 팀(39명)이 참가해 12개 팀이 금상, 4개 팀이 은상, 1개 팀이 동상을 받아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외식조리과임을 알렸다.

라이브경연 코스 요리 분야 금상을 수상한 3학년 김나현·최현우 학생은 “매일 밤늦게까지 함께한 선후배들과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과 더욱 친밀해졌는데, 좋은 결과까지 나오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진로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었고 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외식조리과 홍성우 교사는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 연구하는 모습이 매우 대견하다. 밤낮으로 학생 교육에 힘쓰신 외식조리과 선생님들의 모습에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과 체계적인 진로 탐색을 가능하게 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종장영실고 수상내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