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최정수 교육감후보를 지지합니다”
“우리는 최정수 교육감후보를 지지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5.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 교수 20여 명, 동료 교수인 최정수 후보 18일 지지선언
한국영상대 교수 20여명은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의사를 표했다.
한국영상대 교수 20여명은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의사를 표했다.

제8회 동시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기 하루 전인 18일 한국영상대학교 교수 20여 명은 세종시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최정수 후보를 지지하는 선언식을 가졌다.

5월의 햇살이 가득한 세종시 장군면 대학길 한국영상대 교정에 20여 명의 교수들이 모여 세종시교육감 후보로 나선 최정수 교수를 응원했다.

한국영상대 교수모임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세종시 교육을 책임지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 미래를 향한 희망이 있는 새로운 교육을 위해 최정수를 지지하며, 세종시민들의 선택을 바란다”고 밝혔다.

​지지선언에 참석한 이윤혁 교수는 “세종교육의 판도를 바꿀 후보는 최정수 후보뿐”이라며 “정직한 시민교육감 최정수가 세종교육감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옆에 자리한 한 교수는 “국가균형발전의 선도도시 세종특별자치시의 위상에 걸맞는 세종교육을 위해서는 구태에서 벗어나 참신한 열정과 역량을 갖춘 인물이 나와야 하는데, 바로 최정수가 적임자”라고 말했다.

이들이 최정수 후보를 지지한 이유는 최 후보가 24년간 재직하며 다져온 친분과 신뢰가 가장 큰 이유다.

이들은 “평소에도 본인의 자녀처럼 학생들을 대하고 학교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성과를 내 온 최정수 교수의 능력이라면 충분히 세종교육의 변화를 일궈 세종시 발전을 견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수 후보는 연세대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한 뒤 서울대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어 한국영상대 교수로 24년 재직하면서 대학행정 업무와 교육부 정책 추진에 참여하였으며 행정수도 완성, 아파트입주자대표, 학교운영위, 문화예술포럼 등의 활발한 시민사회 활동을 해 왔다.

세종시교육감후보로 출마하며 내 놓은 주요 공약으로는 ▲유치원부터 무상급식 무상교육 ▲교육협력거버넌스 ‘세종교육시민참여단’ 설립 스마트기기 지급 ▲AI교육지원센터 설립 ▲미래교육대학원 설립운영 ▲제3누리학교 설립 ▲세종체육과학중 설립 추진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