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숙 “세종시 모든 학교와 유치원에 보건교사 배치”
사진숙 “세종시 모든 학교와 유치원에 보건교사 배치”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5.12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숙 교육감 예비후보 11일 9번째 공약 발표, 보건안전 정책 제시
36학급 이상 과대 학교엔 2명씩 배치, 보건강사 지원 확대 등 약속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9번째 교육정책발표회를 열고 '사진숙이 책임질 보건교육'이라는 주제로 학교안전과 보건에 관련된 정책을 발표했다.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9번째 교육정책 발표회를 열고 '사진숙이 책임질 보건교육'이라는 주제로 학교안전과 보건에 관련된 정책을 발표했다.

사진숙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10시 30분 나성동 사진숙 예비후보 사무실 브리핑룸에서 아홉 번째 정책발표를 진행했다. 

이번에 발표한 정책은 ‘사진숙이 책임질 보건 교육 정책 5가지’로 ▲방역인력의 지속적 지원 ▲모든 학교와 유치원에 보건교사(유치원은 간호사) 배치 ▲36학급 이상의 과대 학교에 보건교사 2인 배치 ▲보건 선택과목과 보건교육을 활성화 위해 보건강사 및 보조인력 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보건 관련 조직 개편에 대해 그는“‘현재 교육청 조직 또한 보건교육과 환경지원이 함께 모여 있는 조직을 분리 개편하여 보건교육 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내겠다”며 “이를 통해 보건교육의 중요성을 현실화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숙 예비후보는 “보건교육전담센터 설치를 통해 감염병 발생 시 즉각 대응을 위한 지침을 개발해 개별 학교에 안내하며 방역인력 지원과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건강권 보장에 다각적 노력을 하겠다”며 “학생건강통계분석을 통해 과학적으로 건강교육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