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고운동 직능단체와 연기면 농촌일손돕기 전개
세종시자원봉사센터, 고운동 직능단체와 연기면 농촌일손돕기 전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2.05.0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 소속 고운동 자원봉사플랫폼은 지난 30일 직능단체, 봉사단체 자원봉사자 15명이 참석하여 연기면 벼 농가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연기면사무소와 세종중앙농협에서 추천받아 동 지역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농촌일손돕기에 손을 보탰고 ▲바르게살기운동 고운동위원회 ▲고운동 자원봉사플랫폼 소속 사랑손뜨개봉사단, 고운꿈동화구연봉사단 봉사자가 눌왕리 비닐하우스에서 볍씨 파종과 모판 만들기 작업을 도왔다.

연기면 눌왕리 임모씨는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하여 걱정했는데 세종시자원봉사센터에서 많은 봉사자가 와서 힘을 보태주어 볍씨 파종과 모판 만들기 작업을 마무리 했다. 올해는 대풍일듯하다.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고운동 송묘순위원장은 “초급 일꾼들의 땀방울이 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바르게살기 고운동 위원들과 농촌일손돕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지난 4월 7일 고운동 자원봉사플랫폼에서 직능단체, 봉사단체 간담회를 통해 연기면 농가 일손돕기를 추진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자원봉사플랫폼 인근 면·농협과 협약을 체결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추천받아 지속적으로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풍요로운 자원봉사플랫폼 생활” 사업으로 2022년 12월까지 5개 자원봉사플랫폼(한솔동, 새롬동, 도담동, 고운동, 보람동)과 직능단체, 봉사단체가 협력하여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