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글벗그린리더, 세종시와 지구를 지켜요"
"우리는 글벗그린리더, 세종시와 지구를 지켜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22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벗초, 22일까지 2050탄소중립 실천 위해 글벗그린리더 주간 운영
플로깅 활동, 텃밭 가꾸기,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환경보호 실천
글벗초 6학년 학생들이 상추를 심으며 친환경 농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종시 글벗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상추를 심으며 친환경 농업 활동을 체험하고 있다.

글벗초등학교(교장 정미정)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 글벗그린리더 주간으로 정하고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환경을 지키고 보호하는 ‘그린리더‘로서 환경 문제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며 탄소중립의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글벗초는 1주일에 하루는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기’ ‘1‧1‧1 실천운동‘을 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환경 배지 공모전‘을 열어 환경 보호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는 것.

지난 18일에는 학부모회와 학생회가 함께 플로깅 활동을 하며 학교 주변의 환경 정화에 나섰고, 피켓을 직접 제작해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는 것이다.

학부모회는 텃밭 가꾸기 행사를 통해 글벗그린리더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등 글벗교육공동체가 뜻을 모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또 학년에 알맞는 활동을 진행해 지구의 날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환경가치관을 찾아보며 다양한 환경보호활동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1학년은 플라스틱 컵을 업사이클 해 화분 만들기, 2학년은 에코백 제작 및 식물 가꾸기, 3학년은 학교 주변 환경 플로깅활동, 4학년은 피켓 제작을 통한 환경 보호 캠페인 실시, 5학년은 생태 체험 활동을 통한 자연환경 관찰, 6학년은 상추 심기를 통한 친환경 농업 활동을 했다는 것이다.

신민채 학생회장(6학년)은 “학생들이 협력해 피켓을 만들어 캠페인 활동을 해서 뿌듯했고, 다른 학생들이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해서 보람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행동하며 환경 보호에 작지만 소중한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미정 교장은 “글벗그린리더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벗그린리더주간 운영 및 다양한 교과 내 활동, 지역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환경교육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