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안전문화와 진로진학교육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학교 안전문화와 진로진학교육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19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이여규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19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이여규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과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는 19일 오후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학교 안전문화 및 진로진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는 2020년 11월 세종시로 이전 후 취약계층(아동, 독거노인,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주요 추진 대상을 아동, 청소년으로 설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초등학생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등 학교안전문화 활성화 지원 ▲학생 진로체험전산망을 통한 학생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교육 활성화 ▲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노후준비 상담 및 교육서비스 제공, 국민연금 제도 홍보 등 사업에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세종시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꿈을 설계하기 위한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세종 지역 인재 육성과 양기관의 상생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여규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 본부장은 “이번 세종시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미래세대들이 조금이나마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체험 기회와 수준 높은 국민연금의 노후 준비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