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 개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 개최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2.04.0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4일 오후 4시 세종시당 대회의실에서 제1차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를 열었다. <사진>

세종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공모의 건을 의결했으며, 신청기간은 4월 5일~4월 8일 4일 간이다. 

특히, 6월 지방선거의 선거구 미정으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구를 기준으로 신청을 받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구가 확정되면 조정되는 선거구에 한해 재신청을 받기로 의결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직선거후보자관리위원회는 여성 6명(50%), 청년 2명(18%), 외부인사 4명(35% 이상) 등 총 11명으로 구성해, 여성·청년에 대한 비중을 늘리고 전진 배치함으로써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정민회 위원장(법률사무소 ‘이름’ 대표변호사) ▲이주영 부위원장(전)세종시 학부모연합회 북부회장) ▲정완택 부위원장(원광대 초빙교수) ▲김영미 위원(공주대 교수) ▲송경희 위원(세종녹색어머니연합회 회장) ▲서미애 위원(세종시학교운영위원연합회 회장) ▲김명희 위원(첫마음심리상담센터 대표) ▲김수잔 위원(전)세종시발전위원회부위원장) ▲양동철 위원(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 ▲정용화 위원(전)세종시 명예농업부시장) ▲이형탁 위원(세종시당 사무처장)이 임명됐다.

강준현 시당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시민이 요구하는 시대정신이 무엇인지 알고, 혁신을 만들어 갈 리더의 도덕성과 역량을 검증해 주기 바라며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반으로 향후, 세종시의 변화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참 일꾼을 공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민회 세종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은 “대선이후, 짧은 기간 내에 치러야하는 지방선거지만 어느 때보다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최선을 다 하겠다”며 “당헌․당규 심사기준인 정체성, 기여도, 의정활동 능력, 도덕성, 당선 가능성을 보다 높은 기준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쇄신과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인물로 공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