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2 세종마을학교 확대·운영
세종시교육청, 2022 세종마을학교 확대·운영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05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탐색, 생태놀이, 지역탐방 등 30개교 마을학교 구성
지난해 세종의 아이들이 세종마을학교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세종의 아이들이 세종마을학교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세종마을학교’를 확대 운영한다.

 지난 2월에 진행된 세종마을학교 공모 결과, 총 36개 단체(모임)가 응모하여, 서류심사와 면접의 2단계에 걸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30개교가 선정됐다.

선정된 세종마을학교는 ▲진로탐색 ▲생태놀이 ▲지역탐방 ▲직업체험 ▲방송댄스 ▲문화예술 ▲자연순환실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올해는 학교교육과정과 마을학교의 연계 강화를 위한 학교연계형 마을학교 5교와 마을교육협의체형 마을학교 4교를 확대 운영한다.

마을학교 운영 초기 진입을 위한 새싹마을학교를 운영해 활동가 자문단의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을학교는 4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인프라와 연계해 학교수업중, 방과후, 주말, 방학기간에 마을학교별로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재택 교육협력과장은 “그동안 세종마을학교는 학교 밖에서 세종시 아이들의 배움이 풍요로워지도록 노력해 왔다”며 “특히 올해는 학교와 마을의 연계를 활성화하여 학교 안팎에서 다양한 배움이 일어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마을학교 운영에 앞서 3월 11일 ‘2022 세종마을학교 운영자 협의회’를 개최해 마을학교 운영 및 회계처리 지침 안내, 권역별 마을학교 비전 세우기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