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 세종 분원, 4월중 보람동 상가에 설치
한컴아카데미 세종 분원, 4월중 보람동 상가에 설치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3.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 한컴아카데미, 22일 업무협약 체결… "중부권 최고 SW교육 전망"
AI·빅데이터 등 신성장 산업 전문인력 양성, 양질 일자리 취업 협력 등
세종특별자치시가 22일 한컴아카데미와 '미래 신성장산업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춘희 세종시장이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이사와 협약을 맺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왼쪽)과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이사가 22일 세종시청 4층 중정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와 ㈜한컴아카데미(대표이사 이시연)가 22일 세종시청 4층 중정에서 ‘미래 신성장산업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한컴아카데미 세종분원’ 설치를 통해 스마트시티, 미래차모빌리티, 바이오헬스 등 미래 신성장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미래 신성장 산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다양한 연계·협력 사업 추진▲제4차 산업혁명 분야 인재양성 및 직업훈련을 위한 정부사업 적극 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는 것.

이어 ▲세종시 소속공무원의 제4차 산업혁명 전문지식 습득과 역량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제4차 산업혁명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취업 지원 협력 등도 약속했다.

한컴아카데미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ICT(정보통신기술)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과 전문가 양성, 근로자 직업훈련, 취업 연계를 하는 한컴그룹 계열의 국내 최고의 ICT 융합 전문교육원이다.

경기도 성남에 본사를 두고 서울, 경기, 전북 전주 등에 6개 지점과 교육센터를 운영 중인 한컴아카데미는 이번 협약과 함께 4월까지 약 330㎡ 넓이의 보람동 상가에 세종분원을 설치하고, 중부권 최고의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시연 대표이사는 “한컴아카데미 세종분원 설치는 스마트시티를 추구하는 세종시의 미래신성장 산업발전의 핵심인 인재양성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드론, 사물인터넷(IoT) 등의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2040년 인구 80만 경제자족도시 완성과 미래 먹거리 산업의 육성·발굴을 위한 4차산업 인재육성의 거점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 우리 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