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공동체 눈높이 맞는 정책 추진한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체 눈높이 맞는 정책 추진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3.1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위촉식 개최, 학부모 등 22명 연말까지 활동
세종교육 정책사업 모니터링 및 현장 목소리 반영한 다양한 의견 제시
15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제4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위촉식을 열리고 있다.
15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제4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5일 오후 교육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제4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세종교육정책모니터단은 세종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정책사업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제4기 모니터단은 학부모 16명, 일반시민 6명 총 22명으로 올해 말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뿐만 아니라 2022년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운영계획에 대한 연수와 함께 모니터단의 첫 번째 과제인 2022년 주요 업무 계획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모니터링, 모니터단원 간 소통의 어려움 등을 겪은 만큼 올해는 줌(zoom) 회의, 소셜미디어(SNS) 운영, 소규모 분임 구성 등을 통해 모니터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학부모·시민 모니터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공동체의 눈높이에서 교육정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교육정책 모니터단의 활동도 ‘아이들이 행복한 세종교육 실현’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므로 이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