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행복청,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2.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가재난대응시설 건립사업의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 우리공간의 '일상생활 공간으로의 진화(進化)'를 선정했다.

 28일 행복청에 따르면 국가재난대응시설은 대형화재 등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신속한 출동 및 체계적인 현장 통제 훈련을 위한 시설로,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서측 일원(행복도시 2-1생활권)에 총사업비 160억 원, 부지면적 5949㎡, 연면적 3769㎡의 규모로 2024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건축사사무소 우리공간 등 4개 업체가 응모했으며 지난 달 24일 행복청 브리핑실에서 개최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당선작 1개와 차선작 1개를 선정했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건축사사무소 우리공간의 '일상생활 공간으로의 진화(進化)'는 부지 특성을 고려한 입체적인 입면설계로 출동·훈련·대기 등 기능을 고려한 층별 배치 및 신속한 출동 훈련을 위한 합리적 동선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선작으로 선정된 건축사사무소 엠피아트의 설계안은 공공건축물로서 도시 경관과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 계획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은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권이 주어지고, 차선작에게는 상금 1천4백만원이 지급되며, 당선작 및 차선작은 행복청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