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2시, 세종시 중소기업 지원책 한번에 다 알려준다
28일 오후 2시, 세종시 중소기업 지원책 한번에 다 알려준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2.2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공단 등 12개 기관 추진 자금·보증·기술개발·창업·수출 등 사업 소개
세종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로 2시간 온라인 생중계… 끝나도 재생 가능
QR코드 스캔 접속 가능… 세종 5대 미래먹거리 산업 마스터플랜도 설명
접속용 큐알코드

세종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2022년 세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세종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비롯한 12개 지원기관이 추진하는 자금, 보증, 기술개발, 창업, 수출 등 각 분야별 사업을 소개한다고, 주최 기관인 세종시는 말했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12개 지원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등이다.

28일 오후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인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큐알(QR) 코드를 스캔해서 접속하면 된다.

설명회 현장 영상은 세종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youtube.com/watch?v=9UZRqnfjg7s&feature=share)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된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언제든지 녹화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고 세종시는 설명했다.

세종테크노파크는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 가능한 미래 핵심기술 기반의 ‘세종 5대 미래먹거리 산업 마스터플랜’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세종테크노파크 인터넷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일부

이외에도 기업 대표 인터뷰, 기관별 지원 사업 안내 및 질의·답변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의 애로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