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청소년 행복했다
희망나눔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청소년 행복했다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2.02.12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세종가정형Wee센터
10명의 세종 모범 청소년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전달
세종가정형Wee센터에서 '희망 나눔 행복한 청소년' 현대주류상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희망나눔 행복한 청소년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이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세종가정형Wee센터에서 10일 오전 11시에 있었다.

이날 있은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은 (주)현대주류상사 이종철대표가 세종시공동모금회에 500만원을 지정 기부해 이루어졌으며 사회복지기관, 청소년기관 및 단체에서 추천한 10명의 모범 청소년들이 장학증서와 50만 원씩을 각각 전달받았다.

(주)현재주류상사는 2020년부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성실히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왔으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조력하는 든든한 지원군의 역할을 해왔다.

현대주류상사 이종철 대표는 코로나19 인해 회사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자신의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생각해 장학금을 기부해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는데 집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고, 이로 인해 청소년들이 자신감과 도전정신으로 바라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길 바란다.”면서 “오늘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여 지역을 위하고 세계를 이끌어 가는 멋진 청소년들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학금 전달식을 함께 진행한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김봉주 지부장도“그 사회의 현재와 미래는 그곳에서 성장하는 청소년들을 보면 알 수 있다면서, 꿈이 있는 청소년은 지역의 오늘이고 내일이다”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이렇게 큰 힘을 주신 현대주류 이종철 대표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 (주)현대주류상사는 진흥재단세종시지부와 2016년부터 매년 세종시 관내 학교와, 청소년어울림마당, 지역축제 등 청소년이 모이는 행사에 ‘우리가 만들어요. 청소년 금주세상 건강나라’ 금주캠페인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