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우수공무원 선발
세종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우수공무원 선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2.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로 안전확보, 차양시설 안전성, 진로학력길라잡이 제작 등 적극행정 공무원 시상

세종시교육청은 적극행정의 공직 내 문화 정착과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고 31일 밝혔다.

 2021년 하반기에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4편을 선정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공무원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우수’ 등급에는 온빛초등학교 오찬웅 교사가 선정됐다.

오찬웅 교사는 온빛초등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현장 답사, 합동 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통학로 내 유도등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기여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장려’ 등급에는 소통담당관 이명화 주무관, 중등교육과 김응현 장학관, 교육시설과 김연동 사무관, 신원철 주무관이 선정됐다.

 김연동 사무관과 신원철 주무관은 건축 인허가 대상으로 명확히 규정되지 못한 차양시설에 대한 조례개정을 통해, 차양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인허가 행정비용 감소에 기여했다.

 이명화 주무관은 매월 9일을 한글의 날로 지정ㆍ운영하고 올바른 한글 사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직원들에게 올바른 한글 사용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했다.

 김응현 장학관은 학생 맞춤형 진로-학력-진학 길라잡이 제작, 보인다닷컴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정책 공감대 확산 및 학부모‧시민의 불안 해소에 노력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적극행정을 현장에서 수행한 모든 교직원들에게 감사한다”며 “2022년 새해에도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되고 일하는 공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교직원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공무원 선발 현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