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손미경 팀장, 기술사업화 시책추진 유공자 표창
충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손미경 팀장, 기술사업화 시책추진 유공자 표창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12.3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미경 팀장
손미경 팀장

충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원장 고영권/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손미경 팀장이 ‘대전광역시 기술사업화 시책추진사업’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손미경 팀장은 지난해 대전광역시가 추진한‘혁신기술 공공테스트베드사업’에서 병원이라는 특수성과 코로나19 상황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병원 내 테스트베드사업 체계를 구축하여, 코로나19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될 바이오기업의 아이템들이 병원의 실증과정을 거쳐 의료현장에 활용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 표창을 받았다.

손미경 팀장은“대전지역 바이오기업의 개발 성과물이 사업화되어 의료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되는 것은 매우 보람있고 기쁜 일”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자칫 빛을 보지 못할 수도 있는 의료제품들이 병원 의료진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실증 가능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바이오기업의 우수한 의료제품들의 실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병원과 함께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임상연구 인프라 조성사업’의 지원을 받으며, 잠재적 가치가 인증된 기업의 의료 기술에 대해 실증평가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임상(허가용·시판 후) 및 비임상 실증평가에 필요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