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성기업인 송년세미나 개최
세종시 여성기업인 송년세미나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2.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희 ㈜바른기업 대표, 여성경제단체 설립 필요성 강조
“지역이 키워주는 기업에서 지역을 키우는 기업 만들 것”
23일 오후 열린 ‘여성CEO송년세미나’에서 세종시에 있는 기업들의 여성CEO들과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권오중 세종시정무부시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여성기업인들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였다.

23일 오후 4시 세종시 반곡동에 있는 비오케이아트센터 6층 공연장에서 열린 ‘여성CEO송년세미나’에는 세종시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는 30여 명의 여성기업인들이 모습을 보였다.

이 자리에는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과 권오중 세종시정무부시장 등도 참석했다.

이윤희 (가칭)세종시 여성경제인회 설립추진위원장은 “세종시는 여성친화도시 2단계 인증을 받은 도시이며 여성경제인을 지원하는 제도가 있음에도 세종시 여성기업인의 목소리를 대변할 단체가 없어 한 목소리를 낼 수 없다”며 “세종시의 여성기업인단체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태환 의장과 권오중 정무부시장은 “여성경제인들이 제 목소리를 내고 세종시에서 기업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성국 국회의원(세종시갑)과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시을)도 영상 인사말을 통해 여성기업인들의 단체설립을 응원하며 창립총회에 불러줄 것을 요청했다.

여성기업인들은 ▲17개 시·도 중 세종시만 여성경제단체가 없어 정부 지원정책 등의 정보를 얻을 창구가 없다는 점 ▲여성기업인 및 여성경제인의 상호교류 및 인적네트워크 활성화 필요 ▲여성기업 성장을 위한 경제활동 정보지원 및 제도개선 등을 위해 여성경제단체가 필요하다는 점에 동의했다.

여성경제인회설립추진위원 중 한 명인 노무법인 정음의 이은정 노무사는 ‘개정된 근로기준법 안내’강의도 진행해 여성CEO들에게 필요한 지식도 전달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여성CEO는 “여성 기업인들이 이렇게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어려움을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빨리 여성경제인단체가 만들어져 세종시 여성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업생태계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 여성경제인회설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는 이윤희 추진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