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잇는 기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 날개 편다
줄잇는 기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 날개 편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2.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지역 기업·단체 7곳,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현물 쾌척
관내 기부처 7곳 관계자들과 20일 시 접견실에서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등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세종시청 접견실에서 세종지역 기부처 7곳 관계자들이 (재)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등을 기부하고, 이춘희 세종시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의 청소년들을 우수인재로 육성하고 시민들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기부행렬이 잇따르고 있다.

(재)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은 20일 세종지역 기부처 7곳에서 장학금과 디지털 교육장 구축을 위해 현물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부처는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 세종 오라클피부과, ㈔대한한돈협회 세종시지부, 기신농장, ㈜KT, ㈜오감통통숲앤아이, ㈜이노코리아 등 7곳이라는 것.

2016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6년째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는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본부장 이범구)는 올해 추가로 코로나19 특별 장학금 1,000만 원을 쾌척했다.

세종 오라클피부과의원(원장 임슬기·장영위)도 이날 1,00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 의원은 2017년부터 5년 연속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진흥원은 말했다.

㈔대한한돈협회 세종시지부(지부장 천용민), 기신농장(대표 천용민) 또한 이날 각각 장학금으로 500만 원을 기탁했다. 천용민 기신농장 대표의 경우 매년 소외이웃을 위해 나눔 행사를 하는 지역 기부 천사로 알려져 있다.

㈜KT는 세종의 문해 학습자와 노령층, 아동, 청소년,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게 디지털 콘텐츠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디지털 교육장 구축을 위한 현물 기탁을 했다.

㈜오감통통숲앤아이(대표 이종현)와 ㈜이노코리아(대표 이윤희)는 각각 10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기탁받은 기부금을 기부자가 원하는 인재양성 사업을 위해 지원키로 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세종시의 장학·평생교육에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고, 지역사회에 기업 이익을 환원하고자 노력해 주시는 마음을 잊지 않겠다”며 “지역의 학생들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세종 시민의 평생학습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인재육성팀(☎ 044-865-96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