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세종~계룡 직행 광역버스 3002번 운행
11일부터 세종~계룡 직행 광역버스 3002번 운행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2.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왕복 18회 직행 운행… 2시간→50분으로 단축 효과
"접근성 강화·교류 활성화 등 두 지역 상생발전 기대 커"

11일부터 세종시와 충남 계룡시를 직행하는 광역버스 노선(3002번)이 신설돼 운행을 개시한다.

세종시 등에 따르면 신설되는 광역노선은 세종시 대평동 세종시외버스터미널~충남 공주시 학봉삼거리~충남 계룡시 계룡대~계룡시청~한라비발디 아파트를 직접 연결한다.

하루 왕복 18회, 배차간격 45분, 운행시간 50분으로 평일·주말 모두 운행한다.

이번 세종~계룡 간 광역버스 3002번 신설 운행으로 환승에 따른 긴 대기시간 및 승·하차 불편이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두 지역 간 교류 및 경제 활성화를 통한 상생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진 세종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광역노선 개설로 실질적인 대한민국 행정수도인 세종시와 대한민국 국방의 중심 계룡시 간 접근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이번 광역노선 신설로 두 도시 간 상생발전이 가속화 되도록 많은 시민들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대중교통으로 세종과 계룡을 오가기 위해서는 대전 또는 공주를 경유해 2회 이상 환승을 해야 했다. 소요 시간도 2시간 이상이 걸리는 불편함이 있어 왔다.

이에 세종시는 이 같은 두 지역 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지역 간 광역교통 상생발전 및 광역교통 서비스 증진을 위해 계룡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광역노선 신설 운행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세종~계룡 광역노선 시간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