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코넥션’, 세종시 '올해의 기업대상' 수상했다
‘유니코넥션’, 세종시 '올해의 기업대상' 수상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1.12.0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전동면 소재 유니코넥션...자동차 커넥터류 제조로 매출 증대
서창산업, 에프에이 등 관내 기업 매출액부문 수상으로 사기진작 기대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식이 6일 열려 올해의 기업대상에 유니코넥션이 차지하는 등 기업인들의 잔치가 됐다. 사진은 수상자들과 기관장 등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세종시 전동면 유니코넥션이 세종시 ‘올해의 기업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유망중소기업’에는 아이씨푸드가 선정됐고 매출액 부문에 서창산업㈜(1,400억부문) 에프에이(600억부문) 등이 포상을 받았다.

세종상공회의소(이하 세종상의)는 6일 오후 4시 비오케이 아트센터 6층 행사장에서 관내 기업체 대표 및 기관, 근로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식을 열고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했다.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세종특별자치시가 후원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는 올해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포상, 기업인의 사기를 진작했다.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을 수상한 ㈜유니코넥션(대표이사 유상근, 유병진)은 지난 2017년 설립된 이래, 자동차 핵심 부품인 커넥터류를 제조하면서, 지난 2019년 392억원에 이어, 작년도 614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급격한 신장률을 기록했다.

근로자수는 2019년 70명, 2020년 124명에 이어 올해 8월 기준 140여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며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유망중소기업’에 뽑힌 아이씨푸드는 지난 1999년 설립된 후 세종시 금남면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효모를 중심으로 식품공학을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을 재현하는 천연 조미료 및 소스를 생산하면서, 글로벌 식품 전문 기업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기업인의 날 대상을 수상한 유니코넥션(사진 오른쪽) 유망중소기업인상을 받은 아이씨푸드

‘매출의 탑’ 수상기업으로는 ▲1,400억원 부문, 서창산업㈜(대표 최윤묵) ▲600억원 부문, ㈜에프에이(대표 남윤제), ㈜유니코넥션(대표 유상근, 유병진) ▲200억원 부문, ㈜지인(대표 민병화), ㈜케이앤케이(대표 강기태) ▲100억원 부문, ㈜지에프퍼멘텍(대표 최종수, 한정준)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지역경제 발전 유공자 부문에서 ▲㈜나우코스 부장 이종관 ▲한국바이오켐제약㈜ 부소장 김광현 ▲㈜한국소스 팀장 박승혁 ▲(재)세종테크노파크 선임연구원 김민철 등 4인이 선정돼 세종시장 표창을 받았다.

또, 고용유지 및 차별 없는 근로환경을 조성하는 모범기업으로 선발된 ‘세종형 공정일터’에는 ▲㈜바른기업(대표 이윤희)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 ▲㈜데이터몬스터즈(대표 이제원)가 세종시로부터 인증서 및 현판을 받았다.

지난 9월 세종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하는 ‘세종시 일자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8팀에 대해서도 이날 수상이 이뤄졌다. 대상은 ‘지역문화를 이어가는 역사중심의 세종청년 창업 지원사업’을 제안한 최진유, 이호은씨가 입상했다.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은 “세종시는 우수한 기업이 이전해 오고, 내부에서는 성장을 거듭하는 강소기업이 화수분처럼 등장하는 희망의 도시”라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어려운 시기에도 위기를 극복하고 값진 성과를 이뤄낸 지역 기업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매출부문 수상자들이 이두식 세종상의회장과 사진을 찍고 있다. 

또, 이춘희 세종시장은 "국회의사당 세종이전 확정 등 세종시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빠르게 달라지고 있다" 며 "국회세종의사당이 설치되면 서울에 남아있는 다른 헌법기관도 내려오는 만큼 실질적인 행정수도가 되는 만큼 기업인들과 함께 세종시 발전방향에 대해 고민하겠다"고 인사말을 했다. 

한편, '기업인의 날' 행사는 지난 2018년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매출 증대와 기업확장에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