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경 세종시 장애인활동지원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전혜경 세종시 장애인활동지원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1.1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 10주년 맞아 10여년간 장애인 관련 업무에 헌신한 공 인정
세종시에서 활동하는 전혜경활동지원사가 활동지원사업 10주년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세종시에서 활동하는 전혜경활동지원사가 활동지원사업 10주년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세종시교통장애인협회는 지난 5일 장애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전혜경 활동지원사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활동지원사업 10주년’을 맞이해 발달장애인이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 장애인이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기여한 공으로 수여한 것이다.

전혜경 활동지원사는 ’12년 9월부터 장애인활동지원사로 활동하며, 발달장애인의 사회적응훈련, 용돈관리, 밴드, 수영 등 여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했다.

그는 오랫동안 장애아동 돌보미 등 장애인을 돕는 일을 10년 이상 해 오며 한결같은 헌신을 보여왔다.

또한 지금까지 다양한 발달장애인의 활동지원사를 통해 운동이 필요한 장애인은 특수 체육이나 탁구, 수영 프로그램을, 언어치료가 필요한 장애인은 언어치료를 할 수 있게 했고 일회성이 아닌 꾸준히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여 다른 활동지원사들에게 귀감이 됐다.

전혜경 활동지원사는 “활동지원사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인데 좋은 상을 받게 되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