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수능대박’ 영상, 단연 ‘화제’
세종시교육청 ‘수능대박’ 영상, 단연 ‘화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1.0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성 있는 랩으로 수험생 응원, 세종이·교육감·교사·학생 참여
해밀마을 풍경과 함께 신나는 율동·가사, 수험생 자신감 “쑥쑥”
세종시교육청에서 제작한 수능응원영상 캡쳐화면
세종시교육청이 제작한 수능응원 영상 캡처 화면

수능시험을 10여일 앞두고 세종시교육청 유튜브 채널로 공개된 수능응원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야 너도 수능 잘 칠 수 있어’는 제목으로 ‘2022학년도 수능 응원곡’ 부제를 단 이 영상은 2022년 대학수학시험을 앞두고 모든 수험생이 수능을 잘 치르길 바라는 마음에서 세종시교육청이 제작했다.

이 영상은 해밀고등학교와 세종중학교 댄스동아리 ‘아라리오’,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와 우리누리멘토단 올스타스 멤버들이 참여해 만든 신나는 리듬의 랩 형태로 돼 있다. 쉬운 동작이 어우러진 율동이 인상적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수능응원챌린지도 함께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유튜브의 응원챌린지 안무를 확인해 이를 따라하는 영상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세종시교육청수능응원챌린지’라는 해시태크를 달아 올리면, 20명을 추첨해 도미노피자 상품권을 준다는 것.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안무는 해당 동영상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학생들이 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긴장으로 마음이 무거워지는 이 시기에 힘이 되는 가사와 신나는 안무 동영상을 감상하면 기분전환이 된다. 

이 동영상을 본 한 수험생 학부모는 “동영상을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며 “아이를 위해 챌린지를 해 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고3 수험생인 김 모 학생도 “요즘 시대에 맞는 응원영상”이라며 “세종시 친구들과 함께 모두 최선을 다해 좋은 등급을 받아 원하는 대학에 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수험생들이 긴장하기 않고 수능시험을 잘 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율동연습도 해서 동영상을 찍었다”며 “기분전환 삼아서 한 번 보고 수능준비 마무리를 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