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질 찾아 미래의 꿈을 키워갑니다
소질 찾아 미래의 꿈을 키워갑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1.0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울초, 2학기 진로체험주간 운영

세종시 여울초등학교(교장 정정숙)는 29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로체험주간’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주간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볼 수 있도록 학년별로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실시됐다.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정하고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꿈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춰 ▲1학년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기, 나눔장터 열기 ▲2학년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나 꿈 표현하기  ▲3학년은 내 미래의 직업 발표하기, 페이퍼 토이 만들기 ▲4학년은 마을 직업지도 그리기, 구글 카드보도르 VR 체험하기 ▲5학년은 나의꿈 글짓기, 미래신문으로 나만의 진로 보고서 만들기 ▲6학년은 가죽공예, 석고 방향제 만들기, 로봇 코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경험했다. 

체험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진로체험주간에 가죽공예나 석고 방향제 만들기, 로봇 코딩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내가 잘할 수 있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친구들과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정정숙 교장은 “여울초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경험을 통하여 직업에 대한 배경지식을 넓히고 학습하는 기회를 충분히 가졌으면 한다”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장을 만들어 행복과 희망이 넘치는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 학교장으로서 이루고자 하는 하나의 주요한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