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생각하는 바른 식습관, 포스터로 그려 주세요
초등학생이 생각하는 바른 식습관, 포스터로 그려 주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0.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29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음식문화 개선 포스터 공모전
우수작품 8명과 공모 참여율이 높은 학교 1곳에 표창 상금 수여

세종시는 29일까지 세종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초등학생의 올바른 식습관 의식을 높이고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음식문화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식사예절을 담은 내용 ▲음식점과 가정에서 좋은식단의 적극실천을 담은 내용 ▲우리나라 식습관 문제점의 개선을 담은 내용 등이다.

세종시 소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절지에 자유롭게 포스터를 그려 참가신청서와 함께 세종시 보건정책과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기간 중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8명과 공모 참여율이 높은 학교 1곳에 표창(훈격 시장), 부상(시상금)이 수여된다.

선정 작품은 코로나19 예방과 음식문화 개선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대종 세종시 보건정책과장은 “관내 초등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음식문화 개선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시 보건정책과 식품안전담당(☎ 044-300-57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