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립도서관에서 즐거움과 창의력 키워 보세요
세종국립도서관에서 즐거움과 창의력 키워 보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3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하반기 공직자 대상 세종아카데미 ‘움’, 온라인 교육
2차 신청 기간, 10월 18일~24일... 도서관 누리집 통해 접수
세종국립도서관은 중앙부처 공무원을 위해
세종국립도서관은 중앙부처 공무원을 위한 온라인 세종아카데미 '움'을 개설해 수강자를 모집한다.

국립세종도서관(관장 박병주)은 ‘2021년 하반기 공직자 대상 세종아카데미 <움>’ 프로그램을 다음달 7일부터 12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립세종도서관이 정책정보서비스의 일환으로 기획·운영하는 세종아카데미 ‘움’은 공직자들의 기본 소양 함양과 정책 역량 제고를 위해 다양한 내용의 전문 강연을 제공한다.

2021년 하반기에는 인문·예술 중심의 문화역량 함양을 위한 나를 찾는 ‘즐거움’ 과정과 창의적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창의력을 ‘키움’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중앙부처 공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각각 1·2회차로 12강씩 진행되며, ▲나를 찾는 ‘즐거움’ 과정에서는 뮤지컬, 대중음악의 이해, 세계사 속 전염병, 매혹적인 움직임의 세계, 현대미술의 시작과 현재 등을 주제로 하는 강연이 제공되고 ▲창의력을 ‘키움’ 과정을 통해서는 환경과 경제, 온오프 세상의 연결, 문서작성의 기술, 인공지능의 이해, 세상을 바꾸는 힘 등을 주제로 하는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https://sejong.nl.go.kr) 또는 각 부처에 발송된 공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누리집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