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장영실고, 로컬크리에이터 교육으로 경쟁력 '쑥쑥'
세종장영실고, 로컬크리에이터 교육으로 경쟁력 '쑥쑥'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20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장영실고․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협약 체결
19일, 최재화 교장과 박철순 센터장이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최재화 교장과 박철순 센터장이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 이하 세종장영실고)는 8월 19일 오후 세종장영실고에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철순)와 함께 세종시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창종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전문성과 특성화고등학교의 실무교육 전문성을 연계해 학과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취‧창업 교과과정(커리큘럼)을 개발하게 된다.

이와 함께 창업 경진대회, 피치데이, 예비창업자 발굴 등 창업교육 활성화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박철순 센터장은 “최근 부족한 일자리, 낮은 급여 등으로 지역 내 청년층 인력 유출이 심각한데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창업에 관한 실무적인 정보 및 교육 등을 통해 세종지역 내에서 직업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라며 이번 협약의 의의를 평가했다.

최재화 교장은 “학생들의 삶에서 직업은 아주 중요한 필수요소로서 학생들이 주도하고 계획하며 자신의 삶과 연계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행복한 직업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한편,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비전과 직업계교 학점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과간, 학과내 창의융합교육 및 야간 동아리 활동 그리고 창업준비학교(창업진흥원 주관 비즈쿨) 운영 등 학생들이 주도하는 직업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