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세종시문화재단, 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까지 신청해야… 수강료, 강좌당 5만원
9월 6일부터 인문·영화·오페라 등 3개 정기강좌
여민락 아카데미 포스터
여민락 아카데미 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은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인문·영화·오페라 등 세 개 강좌로 운영되는 이번 강좌의 신청 기간은 9월 3일까지로, 강좌당 40명씩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인문 강좌(이진숙 미술평론가)는 ‘미술사를 바꾼 예술가들’ 중 칸딘스키, 샤갈, 살바도르 달리 등 1차 대전 이후의 작가와 작품세계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영화 강좌(서정일 교수)에서는 ‘스타 탐닉, 관능의 영화사’를 키워드로 <가스등>,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등 10편의 영화를 통해 스타 시스템의 상업성에 대해 조명한다.

오페라 강좌(이용숙 음악평론가)는 신화, 성경, 전설 속 인물들의 심리적 요소가 오페라에 어떻게 녹아들어 관객의 공감과 흥미를 이끌어내는지 공연 실황과 영화, 회화 작품 등을 통해 풀어낸다.

수강료는 강좌당 5만 원으로, 국가유공자 또는 취약계층이거나 2개 이상의 강좌를 신청할 경우 할인된다.

한편,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에서는 대중음악인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아카데미로 디지털오디오워크스테이션(DAW) 워크숍을 운영한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이며, 관련 분야 예술인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세부사항은 변경될 수 있으며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누리락 홈페이지(www.nurirock.or.kr)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