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다양한 주제, 평생교육 아카데미 들어볼까?
비대면으로 다양한 주제, 평생교육 아카데미 들어볼까?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0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주제가 있는 평생교육 아카데미’ 운영
시민 평생교육 참여 확대 위해 ‘주제별 명사 특강’ 초청강연회 열어
2021년 주제가 있는 평생교육 아카데미 포스터
2021년 주제가 있는 평생교육 아카데미 포스터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진화,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은 8월부터 12월까지 주제별 명사를 초청해 ‘주제가 있는 평생교육 아카데미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제가 있는 평생교육 아카데미’는 세종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ZOOM)으로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8월 5일(목)은 성인을 대상으로 윤대현 교수를 초청하여 현대인을 위한 멘탈 피트니스 ‘뇌를 즐겁게 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이 개최된다.

이어 ▲9월 ‘아들 셋 엄마의 돈(재테크)되는 독서’의 김유라 작가 ▲10월 ‘맛있는 음식 역사 글쓰기’의 주영하 교수 ▲11월 ‘진로‧진학, 교육 트렌드의 변화’의 조진표 진로교육 전문가 ▲12월 ‘세상의 끝에서 길을 찾다’의 김진만 PD를 초청하여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8월 5일에 운영되는 윤대현 교수 초청 특강은 오는 7월 19일(월) 오전 10시부터 평생교육학습관 온라인수강신청 누리집(https://e.sjle.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특강 접수 일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 또는 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부(☎044-410-143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진화 평생교육학습관장은 “다양한 주제의 명사와의 만남을 통해 시민들에게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