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에서 스마트시티 설계해 볼까
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에서 스마트시티 설계해 볼까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0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 미래도시 제작체험 ‘세종 스마트 마이빌’ 운영… IoT 코딩 도시 디자인 경험
7월 6일까지 세종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청소년 창의·융합 역량 고양 기회
청소년들이 스마트 마이빌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도시 모형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에서 미래도시를 제작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세종 스마트 마이빌 프로그램은 사물인터넷(IoT), 코딩 등 제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것으로 ▲스마트시티와 IOT 이해 ▲마이빌 교구 활용한 건물 구조 이해 ▲종이를 활용한 전기회로 구성 ▲건물 디자인 및 제작 ▲스크래치를 활용한 도시 코딩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창의·융합적 기술 관련 원리와 구조, 발전분야를 실습으로 체험함으로써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과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7월 6일까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운청소년센터(☎ 044-300-4960)로 연락하면 된다.

이은수 세종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우리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 프로그램 개발에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이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운청소년센터는 세종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시설로 올해 청소년 자원봉사, 진로 탐색, 창의·융합, 문화·예술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